어느 가을날의 전환점

iPhone|아이폰4의 수신율 저하 문제 본문

SmartPhone/iPhone

iPhone|아이폰4의 수신율 저하 문제

어느가을빛 2010. 6. 30. 12:54
 

잡스 옹이 iPhone4 소개하면서 두께 9.3mm라는 세계에서 가장 슬림한 스마트폰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안테나들을 스테인리스 스틸 프레임에 내장시켰다는데 이게 발목을 잡나 보군요...

애플에서는 메탈 밴드의 왼쪽 코너를 잡으면 수신감도가 떨어진다고, 그렇게 잡지 말고 사용하라고 했다네요 ^^;  커버를 끼워서 사용하던지...

결국, 원점인가요? 안테나를 프레임에 내장시켜서 공간을 줄였는데...다시 커버를 쒸워서 사용해야하니까요....



아이폰의 왼쪽 프레임 파트는 블루투스, WiFi, GPS 용 안테나... 오른쪽은 UMTS와 GSM 용 안테나..


Leaked: Apple’s internal iPhone 4 antenna troubleshooting procedures


2010.06.29 
애플의 iPhone 수신 문제에 대한 고객 대응 정책

안테나 문제로 여러 유저들이 짜증을 호소하고 있긴 하지만, 애플이 그에 관해 직원들을 어떻게 훈련시키는지는 혹시 궁금하지 않은가? 우리의 애플 소식통 중 하나 덕분에 우리는 애플케어 상담원들이 아이폰4의 수신문제에 관해 문의 받을 때 따라야 할 지침을 알 수 있었다. 아래를 보라.
1. 아래 항목을 곁에 두고 숙달하라. 이 정보를 전달할 때의 톤이 중요하다.
a.  아이폰4의 무선 성능은 우리가 여태 내놓은 기계 중 최고입니다. 우리의 테스트 결과는 아이폰4가 아이폰3GS보다 전체성능이 뛰어나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b. 거의 모든 폰들이 특정 부위를 잡으면 신감도가 떨어집니다. 이는 아이폰3GS나 아이폰4도 마찬가지이며, 우리가 시험해본 타사 폰들도 마찬가지였습니다. 이는 무선통신의 숙명입니다.
c. 만약 아이폰3GS에서 이런 현상을 경험한다면, 본체 아래 오른쪽을 덮는 걸 피하십시오. 
d. 아이폰4에서 이와 같은 경험을 한다면 금속테두리의 왼쪽 아래 측면에 있는 금에 손이 닿지 않도록 하십시오.
e. 고무나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진 케이스나 범퍼의 사용은 당신의 손이 이 지점에 닿는 걸 방지해 수신률을 향상시킬 수도(may) 있습니다.
2. 워런티 서비스(아마도 기기교환이나 리퍼?)를 제공하지 말라. 이 문제에 대한 어떤 고객의 문의도 위와 같은 방침을 고수하라.
3. 고객이 폰을 들 때가 아니라 테이블에 놓여져 있을 때 등의 경우에 수신문제가 발생할 땐 여전히 고객 서비스를 실시해야 한다는 걸 잊지 말라.
4. 고객이 폰을 잡지 않았는데도 문제가 발생하거나, 상황을 해결할 수 없을 때만 위 부서로 올리라.
5. 우리는 고객을 달래기 위해 범퍼를 무상제공을 하지 않는다. 고객에게 무료 범퍼를 약속하지 말라.
애플의 논지는 분명하다. 안테나에는 잘못된 게 없다는 것이다. 물론 대부분의 회사들은 자사의 플래그십에 문제가 발생했을 때 순순히 인정하는 경우가 없으므로 신기한 일은 아니다. 하지만 흥미로운 모순은, 정말 문제가 없다면 소프트웨어 픽스에 대한 얘기도 없었어야 하지 않을까?


'SmartPhone > iPhone' 카테고리의 다른 글

iPhone|아이폰4의 수신율 저하 문제  (0) 2010.06.30
0 Comments
댓글쓰기 폼